신입 개발자 공부 과정

벌쳐 (마인) vs 질럿 연습 문제 12/28 본문

C#/수업 내용

벌쳐 (마인) vs 질럿 연습 문제 12/28

Lewisjkim 2021. 12. 29. 14:26

알아야 할 부분:

-리스트

-구조체

-컬렉션

-배열

-etc.

 

문제

벌쳐 vulture
-------------------------
위치 position 구조체로 위치를 만드세요
지뢰 3개 가지고있다 List<Mine> mines
생명력  hp
공격력 damage
-------------------------
움직일 수 있다 Move
공격할 수 있다 Attack
터진다 Destroy
마인 설치 InstallMine
-------------
Vulture vulture = new Vulture(" 벌쳐1");
vulture.Init(new Position(2,3));
vulture1.Move(new Position(0,0))
vulture1.InstallMine(); 마인이 (0,0)에 설치되었습니다. 마인:2/3

마인 Mine
----------
위치 position
공격력 damage
--------------
공격하다 Attack
폭발하다 Explode




질롯 Zealot
------------
위치 Position 구조체로 위치를 만드세요
생명력  Hp
쉴드 Shield
공격력 Damage
-----------
Move
Attack
Die
----
Vulture vulture = new Vulture(" 질롯1");
vulture.Init(new Position(-1.5,-2.5));
vulture1.Move(new Position(0,0))


vulture.Attack(zealot);

1.벌처가 생성되었습니다(2,3)
2.마인이 생성(3개)
3.벌처가 (2,3)에서 (0, 0)으로 이동합니다
4.벌처가 마인을 (0, 0)에 매설합니다 (남은 마인은 2/3개 입니다)
5.질롯이 생성되었습니다(-1.5, -2.5)
6. 질롯이 (-1.5, -2.5)에서 (0, 0)으로 이동합니다
7. 질롯이 매설된 마인으로 부터 데미지를 받습니다.
8. 벌쳐가 막타를 넣습니다.
9. 질롯이 사망했습니다.


using System;

namespace ConsoleApp1
{
    class Program
    {
       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        {
            Vulture vulture = new Vulture(" 벌쳐1");
            vulture.Init(new Position(2, 3));
            
        }
    }
}
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Text;

namespace ConsoleApp1
{
    class Mine
    {
    }
}

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Text;

namespace ConsoleApp1
{
    struct Position
    {
        public float x;
        public float y;
        
        //method
        public Position(float x, float y)
        {
            this.x = x;
            this.y = y;
        }
    }
}

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Text;

namespace ConsoleApp1
{
    class Zealot
    {
        public string name;
        public Position position;
        public float damage = 4;

        //생성자
        public Zealot(string name)
        {
            this.name = name;
        }

        public void Init(Position pos)
        {
            this.position = pos; // pos를 this.position에 적용하고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{0}이(가) 생성되었습니다. ({1},{2}) ", this.name, this.position.x, this.position.y);
        }
    }
}

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Text;

namespace ConsoleApp1
{
    class Vulture
    {
        public string name;
        public Position position;
        List<Mine> mines;
        //생성자
        public Vulture(string name)
        {
            this.name = name;
            /*this.mines = new List<Mine>();
            mines.Add(new Mine());
            mines.Add(new Mine());
            mines.Add(new Mine());*/
        }

        public void Init(Position pos)
        {
            this.position = pos; // pos를 this.position에 적용하고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{0}이(가) 생성되었습니다. ({1},{2}) ", this.name, this.position.x, this.position.y);
        }

        
    }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