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|||||
3 | 4 | 5 | 6 | 7 | 8 | 9 |
10 | 11 | 12 | 13 | 14 | 15 | 16 |
17 | 18 | 19 | 20 | 21 | 22 | 23 |
24 | 25 | 26 | 27 | 28 | 29 | 30 |
Tags
- 가변배열
- 공부
- 배열문제
- swipe
- 게임만들기
- C++
- 이득우
- 렌더몽키
- 언리얼
- 이득우언리얼
- 유니티
- c++class
- 그림자 효과
- 화살피하기
- premake5
- 비주얼스튜디오
- Unity
- visualstudio2022
- 셰이더
- 표창던지기
- uidesign
- 3차원배열
- c#
- 화살표 함수
- IMGUI
- rendermonkey
- 화살표 메서드
- 파이썬
- 다중상속
- python
Archives
- Today
- Total
신입 개발자 공부 과정
CS 컴퓨터 공학 지식 - 컴퓨터 구조 본문
- 프로그램을 이루는 정보(0과1로 이루어진정보)
- 명령어 instructionn = d컴퓨터를 동자시키는 실직적 정보
- 데이터 data = 명령어의 대상(재료)
- 컴퓨터의 핵심 부품
- CPU
- 명령어를 해석하고 실행하는 담당 장치로 main 메모리에서 data를 인출(fetch)해서 해석과 실행하는(excute) 장치
- CPU의 내부 구성
- 레지스터(들) = CPU 내부에 있는 임시 저장 장치
- 연산 결과를 잠시 임시 저장해야될 때 저장, 오버플로우 검출기도 있다
- ALU = 계산기 회로
- 덧셈 곱셈등의 연산을 할 때 사용됨
- 제어 장치 = 명령어를 실질적으로 해석해주는 장치 & 제어 신호를 내보내주는 장치
- 레지스터(들) = CPU 내부에 있는 임시 저장 장치
- 메모리
- 실행중인 프로그램을(Process) 저장하는 장치(전원이 꺼지면 삭제 = 휘발성 메모리)
- ‘주소’ = 메인 메모리가 들어있는 위치 정보
- 보조 기억 장치
- 보관할 프로그램을 저장하는 장치(비 휘발성 저장 장치)
- 입출력장치
- 컴퓨터 내외부와 정보를 주고 받는 장치
- CPU
- 메인보드(마더보드) = 핵심 부품을 연결할 기판
- 위 핵심 부품들을 한데 모아서 저장해주는 장치
- 버스 = 마더보드에 있는 선으로 부품 간 정보를 주고받을 통로 역할을 함
- 그중에서 척추 역할을 하는 버스는 시스템 버스라고 한다
'컴퓨터 공학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S 컴퓨터 공학 지식 - CPU (2) | 2024.01.04 |
---|---|
CS 컴퓨터 공학 지식 - 명령어 (1) | 2024.01.0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