신입 개발자 공부 과정

과제 ninjastar <표창 날리기 게임> 본문

C#/수업 내용

과제 ninjastar <표창 날리기 게임>

Lewisjkim 2022. 1. 18. 10:52
목표 = 표창을 날리는 게임을 만들려고한다
표창 = 메이플스토리 표창의 이미지를 누끼따서 png 소스로 준비했다.
Action =
1. 마우스 클릭을 하는 지점부터 마우스 클릭을 때는 순간 거리까지의 y축 세로 길이에 비례하여 표창의 날라가는 속도를 정한다.(swipe)
2. 표창의 날라갈 때의 회전을 표현 하기 위해 회전을 걸어준다.
배경 = 잘보이는 보색 계열로 배경을 선택했다

주의할 점=
self는 로컬이고 world는 글로벌

 


코드 =
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NinjastarController : MonoBehaviour
{
    float speed = 0;
    float rotSpeed = 0;
    Vector3 startPos;
    //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
    }

    //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
    void Update()
    {
        //마우스를 누르면  
        if(Input.GetMouseButtonDown(0))//스와이프 하면 날라가는거
        {
            this.startPos = Input.mousePosition;//시작 지점 지정
        }
        //마우스를 때면
        else if (Input.GetMouseButtonUp(0))
        {
            Vector3 endPos = Input.mousePosition;//종료 지점 지정
            float swipelength = endPos.y - this.startPos.y;//스와이프렝스 정의

            this.speed = (swipelength / 30.0f)*Time.deltaTime;//이동 속도 초기화
            
            
        }
        this.rotSpeed = 20;
        transform.Rotate(new Vector3(0, 0, this.rotSpeed));
        transform.Translate(new Vector3(0, this.speed,0),Space.World);//스피드
        this.speed *= 0.98f;
        
        
    }
}

실행화면=

실행되는 화면

실행 파일= 녹스 및 안드로이드에서 실행 가능

NinjaStarApp.apk
18.04MB