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신입 개발자 공부 과정
1/17 Unity - 게임 기획/유니티 교과서 룰렛만들기 본문
게임 설계
1.화면에 놓일 오브젝트를 모두 나열
2.오브젝트를 움질일 수 있는 컨트롤러 스크립트를 정한다
3.오브텍트를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도록 제너레이터 스크립트를 정한다
4.UI를 갱신할 수 있도록 감독 스크립트를 준비한다
5.스크립트를 만드는 흐름을 생각한다
*GetMouseButtonUp/GetMouseButton/GetMouseButtonDown= 마우스를 땐순간/누르는 동안/눌린 순간
*GetKeyUp/GetKey/GetKeyDown= 키를 땐순간/누르는 동안/눌린 순간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RouletteController : MonoBehaviour
{
float rotSpeed = 0;
//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
void Start()
{
}
//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
void Update()
{
if (Input.GetMouseButtonDown(0))//클릭하면 회전 속도를 설정한다
{
rotSpeed = 10; //룰렛 속도 10으로 설정
}
transform.Rotate(0, 0, this.rotSpeed);//속도 10만큼 룰렛을 회전시킨다 (누르면 계속 10의 속도로 돌아감)
this.rotSpeed *= 0.96f;//점점 느려짐
}
}
강사님 code=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RouletteController : MonoBehaviour
{
public enum eDir {
LEFT = 1, RIGHT = -1
}
public eDir dir;
public float atten = 0.96f;
public float initRotSpeed = 10;
float rotSpeed = 0; //회전속도
//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
void Start()
{
}
//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
void Update()
{
if (Input.GetMouseButtonDown(0)) { //왼쪽 마우스 클릭 하면
rotSpeed = this.initRotSpeed * (int)dir;
}
//룰렛을 회전한다 (매프레임마다)
this.transform.Rotate(0, 0, this.rotSpeed);
//룰렛을 감속
this.rotSpeed *= this.atten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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