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신입 개발자 공부 과정
이득우의 언리얼 C++ 게임 개발의 정석 Ch5 공부하기 본문
폰 = 플레이어가 조종할 수 있는 특수한 액터인 폰은 움직이는 액터 + 조종당하는 기능
인간형 폰을 제작 시 고려 요소 =
- 시각적 요소 = 스켈레탈 메시(애니메이션 재생+메시) 컴포넌트
- 충돌 요소 = 충돌체 컴포넌트
- 움직임 요소 = 폰 무브먼트 컴포넌트
- 네비게이션 = 언리얼 엔진의 내비게이션 시스템과 연동되어있어 목적지를 알려주면 스스로 목적지까지 이동하는 길 찾기 기능을 가지고있다.
- 카메라 출력
폰 설정
컴포넌트 포인터 객체들을 생성하고
컴포넌트들을 설정해 초기화 해준다. 그리고 불러올 스켈레탈메시 경로를 찾아서 불러오고. 불러오는게 성공했다면 스켈레탈 메시 컴포넌트에 설정해준다.
폰의 조작
플레이시 게임에만 포커스 하게 설정하기
이렇게 설정 후 컴파일 하면 플레이시 모든 입력 신호가 게임에 바로 전달된다.
애니메이션 설정 = 애니메이션을 임포트 후 더블클릭하면 애니메이션을 확인 할 수 있고 뷰 좌측 상단의 화살표를 클릭 후 프리뷰 씬 세팅을 통해 다른 Mesh로 해당 애니메이션을 재생 시켜 볼 수 있다.
달리기 애니메이션 기본 애니메이션으로 설정하기 -> 우선 레퍼런스 복사를 하고 불러와서 적용시킨다
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생성
생성한 애님 블루프린트를 열고 warrior run animation을 끌어다 넣은 후, 사람 모양끼리 드래그해서 연결
설정
위 blueprint 경로 에 _C를 붙혀 주어야 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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